음성 분석 AI 스타트업 ‘디플리’, 뉴플라이트로부터 3억 원 투자유치

2020. 8. 7. 10:02News/2018

#디플리 #AI스타트업 #투자유치

 

인공지능으로 소리를 분석하는 AI 기술 스타트업 ‘디플리(DEEPLY)’는 바이오·헬스케어 액셀러레이터 ‘뉴플라이트’로부터 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디플리는 2017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비언어적인 음성을 분석한 후 추출된 정보를 인간의 언어로 해석하여 전달하는 AI 전문 스타트업으로 디플리’의 음성 AI 기술은 아이의 소리를 분석/수집해 필터링된 아이의 비언어적 소리를 딥러닝을 통해 분석하여 초보 엄마에게 아이의 상태와 요구사항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뉴플라이트의 조승욱 대표는 “디플리는 인간의 비언어적 요소와 문맥을 분석해 본인도 모르는 감정과 건강 상태 시그널까지 확대 범위가 넓다”면서 “기존의 4차 산업 분야인 IoT(사물인터넷)와 결합도 가능한 기술 유연성이 투자로 이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단순한 투자를 넘어 뉴플라이트의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마크(MARK)’를 통해 추가적인 사업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사 전문

platum.kr/archives/104755

 

음성 분석 AI 스타트업 '디플리', 뉴플라이트로부터 3억 원 투자유치 - 'Startup's Story Platform’

인공지능으로 소리를 분석하는 AI 기술 스타트업 ‘디플리(DEEPLY)’는 바이오·헬스케어 액셀러레이터 ‘뉴플라이트’로부터 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디플리는 2017년 설립한 스타

platum.kr